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! (심리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)

심리 스케치

by 심리 스케쳐 2022. 10. 12. 21:20

본문

안녕하세요 ?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신가요 ?

저는 프랑스에서 정식 인증받아 활동하고 있는 임상심리학자 노해원입니다.

부끄럽지만, 이 글에서 저의 작은 프로젝트 « 우리들의 이야기 :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»를 소개드리고, 저의 조사/인터뷰에 참여하실 분들을 찾고자 합니다.

저의 프로젝트는 간단하게 말해, "'나’만의 인생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들려주는' 것으로, 특히 '살면서 겪은 '나'만의 아픔이나 고난이 있었다면 그 아픔을 어떻게 극복했는지, 혹은 극복하지 못했더라도 어떻게 나는 열심히 살아가고, 노력하고 있는지"를 누군가와 '익명으로'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.

우리는 드라마나 영화 속 이야기를 보며 울고 웃고, 혹은 친구나 지인의 사연을 들으면서 함께 공감한 적이 많은데요.

그처럼 '우리' 혹은 ‘나’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,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도록 '무료로'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사연을 받으려고 합니다.

우리들의 이야기 :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

·기간 : 2022년 10월 31일까지

·참여 방법 : 이메일로 신청 받습니다. (psy.haewonnoh@gmail.com)

·진행 방법 : 익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그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실 수 있으십니다. 이후 제가 준비한 주제들(질문들)에 관해 자유롭게 글의 형식으로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 이메일로 신청을 해 주시면,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프로젝트 완성 후 이메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
·이런 분을 찾습니다 :

- 나의 이야기를 (익명으로) 누군가와 공유할 준비가 되신 분

- ‘나’의 이야기로 누군가에게 작은 지지나 힘이 되고 싶으신 분

- 임상심리상담사가 준비한 질문들을 통해 ‘나’의 인생, 즉 ‘나’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지고 싶으신 분

- 비영리적 목적의 프로젝트이지만, 사연이 저의 개인적인 수단이나 목적에(사연을 알리기 위한 소셜 메디아에 공개된다는 점, 학업적 연구 등)에 쓰일 수 있음에 동의하시는 분

- 저에게 상담을 받지 않으셨어도, 받으셨어도, 받고 계셔도, 앞으로 받고 싶으셔도 (동의하신다면) 상관 없습니다!

혹시나 이 외에 다른 질문들이 있으시거나 이 프로젝트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!

프랑스나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계신 친구분들이나 지인, 가족 분들에게도 많이 많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많은 따뜻한 관심과 지지 부탁드리며,

행복하고 따뜻한 하루 되세요.

감사합니다,

노해원 드림.

(☞공식 사이트 : https://psy-haewonnoh.com ☞블로그 : 심리 스케치 ㅡ Esquisse de psychologie (tistory.com))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